본문 바로가기
일상

[지난 일상]광주 테이트모던/일층맥주

by 모노라브 2021. 6. 17.

파스타,리조또 등 양식을 좋아하는 나-
지인들이 파스타집 추천해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말이 나오는 곳은 테이트모던-내가 가도 좋고 추천해주고 적어도 욕먹지 않을 곳ㅋㅋㅋㅋㅋ가족끼리 가도 좋은 곳이다


테이트모던

✔️위치: 광주 서구 상무대로 673번길 24
✔️시간:매일 10:00 ~ 23:00 ( coffee time)
매일 11:00 ~ 23:00
(break time 16:00 ~ 17:00)
☎️062-383-0895


천장이 높고 사방이 트인 넓은 내부이다.가족들끼리도 오기 좋아서 아기의자가 넉넉히 준비되어 있다.
신선한 재료들로 요리를 만드는 브런치 레스토랑이다.식물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힐링되는 기분이다.

농부샐러드
1999년 캄베로 파스타


맛 평가

농부샐러드는 아보카도와 그릴치킨,토마토,사과,구운 옥수수,치즈,신선한 야채가 풍부한 샐러드이다.드레싱은 직접 만든 수제 요거트 드레싱인데 약간 상큼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드레싱이어서 재료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다.


1999년 캄베로 파스타는 크림 소스가 기반인 파스타인데 살짝 매콤해서 중독성있는 덜 느끼한 맛이다. 아웃백에서 최애 메뉴인 투움바 파스타가 생각나는 맛이다. 넓적한 파스타면이 너무 내 스타일이야ㅠㅠ

자몽에이드는 커다란 자몽슬라이스가 들어있는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에이드이다. 자몽의 진한맛이 느껴지며 꽃잎과 민트데코가 넘 예뻤던 음료이다






점심을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저녁공기가 좋아서 운천저수지를 걸었다. 집에 가긴 아쉬워서 우리가 좋아하는 감바스 맛있는 곳을 찾아보기로 하다가 검색해서 픽한 곳-


일층맥주


✔️위치:광주 서구 화원로 32번길 11
✔️시간:평일,일요일 18:00 ~ 2:00
금,토요일 18:00 ~ 4:00
☎️062-373-1314


새우감바스
일본식 계란말이
맛평가

새우 감바스는 매콤하게 만든 올리브유에 새우랑 마늘,토마토,애호박이 같이 들어있다. 대중적인 바게트빵 대신에 먹물 치아바타빵이랑 같이 먹으면 조화가 넘 좋다.
바게트가 아닌 먹물 치아바타빵이 나오는 곳이라 다른 곳과 다른 특별함을 가진 곳이라 좋다

일본식 계란말이는 매콤한 차돌박이 볶음위에 두꺼운 계란말이를 올리고 가쓰오부시가 올라간다.계란말이와 가쓰오부시의 조합은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폭식한 식감과 가쓰오부시의 포스락거는 식감이 넘 매력적이었다.집에서 만들어 먹고 싶은 계란말이이다.

📍일층맥주는 아쉽게도 지금은 운영을 하지 않는다.매콤한 감바스가 생각나서 가고 싶은 곳이었는데 아무래도 코로나의
여파로 휴업을 하셨나 싶다ㅠㅠ 동네 술집 느낌이라 편한 분위기에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 좋았었는데 참 아쉽다.새로운 감바스 맛집을 찾아서 나는 떠나리-

댓글